본문 바로가기
PC,IT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새로운해결법 (윈도우 10, 7)

by 자작🚘 2023. 1. 12.

인터넷을 하다 보면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 노란느낌표 뜨면서,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가 있다. 그래서 인터넷에 퍼진 여러가지 해결방법으로 해보는데, 그걸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내가 그렇게 고생을 하다가 겨우 인터넷문제를 해결했는데, 나와같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이 글을 쓴다.

 

시도1.인터넷 선을 뽑았다가 꼽아라?

가장 먼저 듣는 대답이 이거다. 그런데 실제로 이걸로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다. 이것은 사실 우연의 일치인데.. 인터넷을 연결하려면 ip를 받고 인터넷 식별 신호를 받아와야하는데, 이부분을 못찾고 있는 경우에 인터넷선을 뽑았다 꼽았다 하는 행위를 반복하다보면 pc가 다시 식별신호를 찾는 과정에서 우연히 신호가 잡히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걸로 해결이 안되기 때문에 여기까지 온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참고로 이 방법은 인터넷 어댑터 설정에서 꺼줬다가 켜줬다가 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이다. 따라서 인터넷선을 손으로 꼽았다 뺏다 하기 싫으면, 어댑터에서 사용안함을 눌렀다가 사용을 켰다 하면된다.

 



2.1번과 같은 문제가 공유기 연결에 생겼을때,

무슨 말이냐면, pc에 인터넷선을 직접 꼽았는데,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라고 뜨면서 인터넷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우리는 PC화면에서 알수가 있다. 그런데, PC를 연결한 것이 아니고, 무선 공유기를 꼽았다면, 공유기부터 연결이 안되면서 공유기와 연결된 여러 기기들도 연결이 안되는 것이다. 이때 공유기를 초기화 해봐라 등 여러가지를 해봤지만 여전히 실패..

 

3.포토샾 봉주르 서비스 삭제?

포토샾을 깔면 봉주르 서비스라는 프로그램이 깔리는데, 이것때문에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가 뜬다는 얘기가 있다. 하지만 포토샾을깔아서 쓰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기에 다른 문제를 고민할 수 밖에 없다.

 

 



4.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시한 해결법?

MS사의 직원이 답해준 방법인데, 그럴싸 했다. 그런데 해결이 안된다.. 하지만 혹시나 이걸로 될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올려본다. 원본 출처는 여기다. 

 

5.내가 해결한 방법은 어이가 없었다..★대부분 이 문제일 것이다.

진짜 인터넷에 있는 대부분의 정보를 다 봤는데, 비슷한 내용이고, 해결이 안되었다. 그렇게 스트레스가 쌓이다가 방법을 드디어 알아냈다. 이유는 진짜 단순했다. 집에 인터넷을 한번에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다. 요즘 아파트에는 가구마다 인터넷 허브가 달려있다.

보통 작은방 베란다에 두꺼비집 밑에 스케치북 2개 정도 크기의 함이 있는데, 거기에 바로 인터넷 허브이다. 중앙에서 인터넷회선을 받아서 허브로 가고, 허브에서 각각의 방으로 분배를 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 허브가 구형이거나 저가인 경우, 혹은 통신사에서 일부러 제약을 걸어서 동시에 많은 인터넷을 쓰지 못하게 된다.

 

만약 지금도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때문에 인터넷이 안된다면, 집안 곳곳을 뒤져서 인터넷이 쓰이는 곳을 줄여보자. 특히 셋톱박스가 집에 3대이상이라면 다 꺼보자. 와이파이 공유기에 선도 빼보고 해보자. 그리고 지금 인터넷이 안되는 컴퓨터만 다시 연결해보자. 아마 잘 될 것이다. 너무 허무..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한때 무선공유기가 보급이 막 시작되던 시절에 KT측에서 집에 3회선까지는 써도 되는데 그이상은 추가비용을 내야한다는 그런 얘길 들은 적이 있다. 그런데 대부분 돈내기 싫으니 걍 무시하고 공유기도 여러곳에 달고, 셋톱박스도 여러대 단다. 이렇게 한꺼번에 과다하게 여러곳에서 인터넷을 쓰면 쓰고 있는 곳 중 몇몇이 식별되지 않은이 뜨면서 먹통이 되는 것이다.. 이와 비슷하게 디지털 TV를 보다보면, 화면이 깨질때가 있는데, 그 원인도 구형 셋톱박스를 쓰거나 집에 인터넷을 한번에 많이 쓰는경우에 발생한다.

댓글